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열혈 장사꾼' 철구 역 김건 "명랑하고 밝은 성격, 실제 나와 비슷"(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KBS2 주말드라마 '열혈장사꾼'에는 박해진, 조윤희, 채정안, 최철호 외에도 눈에 띄는 캐릭터가 많다. 하류(박해진 분)팀의 용구(장태성 분) 동생 철구(김건 분)도 그중 한명이다. 그는 톡톡 튀는 캐릭터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극중 철구는 부모 없이 형의 손에 자랐기에 철없어 보이는 인물이다. 하지만 형 용구를 존경 하고 위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어른스럽다. 명랑하고 밝은 성격으로 주변에 힘을 주는 캐릭터인 것.
김건의 실제 성격도 철구와 별반 다르지 않다. "첫 연기지만 제 성격과 많이 닮아 있어서 연기하기 어렵지는 않았어요." 신인답지 않은 연기를 펼쳐 감독에게도 인정을 받았다. "감독님께 칭찬을 많이 받았어요. 신인치곤 괜찮았나봐요.(웃음)"

김건은 아직 열일곱살이다. 하지만 연기에 대한 열정은 누구 못지 않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중학교에 들어와선 이것이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처음에는 부모님도 반대를 했다. "공부나 열심히 하라고 혼도 많이 났죠. 하지만 올해부터는 부모님도 제 마음을 아셨는지 허락을 해주셨어요." 덕분에 대전이 고향인 김건은 서울에 올라왔고 곧바로 연기와 무용, 노래를 병행해서 배우기 시작했다.

"뮤지컬도 하고 싶고 연극도 하고 싶거든요. 모든 것을 소화해낼줄 아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그의 욕심 덕분인지 상승세도 가파르다. 요즘같이 드라마에 한번 출연하기 어려운 시절에, 1년 만에 공중파 드라마에서 배역을 따냈으니 말이다.
그가 생각하는 라이벌도 당차다. "유승호가 저와 동갑이거든요. 93년생이요. 그래서 그처럼 되자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아직은 한두 신을 위해 하루 종일 촬영장에서 대기해야할 때가 더 많다. "급하게 생각하지 않으려고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올라가면 언젠가는 대중들이 알아주는 배우가 돼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