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게임 등 사업아이디어 12개 시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지난 11일 '넥슨 오픈 스튜디오: 시즌1'의 1차 단계인 알파테스트에서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한 12개 수상작에 대해 시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접수된 1000건의 제안서 가운데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품에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에 선정된 1차 수상작은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고 있다.

12개의 수상작 중 염현철 군이 제안한 '두근두근 사파리', 유지현 군의 'Folder', 김종철 군의 '사칙연산++' 등 5개는 게임 콘텐츠 분야에 속한다. 박현천 군이 제안한 '소원 스튜디오', 도민재 군의 '학습 보조기구', 이승복 군의 'My Map' 등 나머지 7개 작품은 게임 외 콘텐츠 부문으로 모바일·교육 콘텐츠·SNS(Social Network Service)·커뮤니티 서비스 등 매우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들이다.

시상식에서 넥슨의 서민 대표이사는 "독창성, 재미 그리고 사업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번 심사를 진행했다"며 "아직은 초기 단계여서 법적 재무적 기술적으로 고려되지 않은 요소들이 있긴 하나, 베타테스트나 론칭 단계를 거치면서 보안해가능성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베타테스트 단계에 돌입해 오는 10월 말까지 개발계획서와 사업계획서, 프로토타입의 형태로 구체화될 예정이다.
이후 각 프로젝트는 심사를 거쳐 상세화 된 아이디어의 가치에 따라 차등적으로 S급에는 1000만원, A급에는 500만원, B급에는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넥슨 오픈 스튜디오는 넥슨이 19세 이상의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7월 첫 공모를 시작한 비즈니스 육성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nos.nexon.com)를 참고하면 된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