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이버고수의 클릭 e종목] 미래나노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CD TV 수요확대에 따른 고성장가치주

미래나노텍은 LCD TV OEM, OBM 업체로 LCD BLU용 프리즘 필름과 마이크로 렌즈패턴 필름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어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업체이다.

특히 대만의 JV설립에 따라 영업력이 강화되며 주력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되고 있는 추세로, 하반기 실적이 크게 호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고객사의 판매 경쟁에 따른 가격 인하 영향으로 원자재 가격 하락 및 매출 증대에 따른 고정비 분산효과까지 겹쳐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출시 예정인 PDP용 EMI Mesh는 삼성코닝에 공급이 예정돼 있어 하반기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상반기에만 전년동기대비 5배 이상 증가된 14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4배 이상 증가된 111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내외형이 급증하고 있다.

FN가이드에 따르면 3분기에도 큰 폭의 내외형이 증가되어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4배 증가된 651억원,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1.8배 증가된 98억원, 당기순이익 5.7배 증가된 94억원이 추정될 정도로 3분기 대표적인 중소형 성장가치주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장기 성장성도 밝아 2010년 예상 매출 3100억원대, 2011년 예상 매출 3500원대가 예상되고 있으며, EPS추정치도 2010년 1600원대, 2011년 1700원대가 예상된다.

재무구조도 양호해 올 상반기까지 유동비율 228%, 당좌비율 188%를 기록하고 있으며, 재고자산회전율이 올 상반기 9.73회, 매출채권회전율도 6.1회를 기록할 정도로 활동성비율이 최고조를 기록했다.

수급측면으로는 아직 기관의 매물이 소화되지 않아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외국인 순매수가 꾸준하게 이어져 9월 11일 기준 외국인 보유비율이 14%를 기록 중이어서 향후 기관 매물이 잦아들 경우 주가의 강세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FN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추정 EPS 1350원, 예상 PER 7.5배 수준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현재 시장평균 PER 11.5배에 EPS추정치 1350원을 곱한 가격 15,500원을 미래나노텍의 3개월 중기 목표로 설정한다.

[※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 애널리스트 반경수(필명 반딧불이)/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최신의 종목리포트는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리포트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 것이므로 아시아경제신문의 기사 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