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어 경제 수화 배우며 봉사활동도 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여름방학 맞아 중고생 대상 2009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열어

배우며 나누는 이색 자원봉사학교가 마련된다.

구로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내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2009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의 특징은 봉사활동 전에 학생들에게도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 있다는 점이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퍼니벌룬티어(Funny Volunteer), 나눔이 있는 청소년 경제교실, 손짓으로 만나는 세상 ‘수화교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웃음바이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퍼니 벌룬티어(Funny Volunteer).
영어회화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3~4일, 10~11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영어권 원어민 4명과 함께 빵 만드는 기술을 배운 후 직접 만든 빵을 들고 지역내 복지시설을 방문하게 된다.

원어민과 대화하며 봉사하는 시간이다. 매회 20명씩 총 40명이 참가한다.

나눔이 있는 청소년 경제교실은 일반 경제상식과 함께 나눌수록 커지는 경제의 숨은 원리를 알게 하고 직접 나눔을 실천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1시간의 이론 교육 후 개봉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가게 100호점을 방문, 학생들이 가져온 물품 1점씩을 기부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행사일은 다음달 7일.

‘또 하나의 언어’인 수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다음달 13일 진행되는 손짓으로 만나는 세상 ‘수화교실’이다.

20명이 참가하게 되며 수화협회 구로구지회 강사의 교육이 진행된다. 수업 후 수화를 이용해 노래를 만드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다음달 12일 진행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웃음바이러스’도 관심을 끈다. 20명의 학생들이 웃음치료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복지시설을 방문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웃음을 전해주게 된다.

이외에도 시골을 배우는 농촌 자원봉사 체험활동(8월6일), 우리는 친구야 ‘학교폭력 예방교육’(8월14일),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매월 넷째주 토요일)도 진행된다.

정용인 자원봉사지원단장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배우고 봉사활동에도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만들었다”면서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통해 배우고 나누는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