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한 일주일 여성에게 드립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구, 제14회 여성주간 맞아 기념 음악회,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제14회 여성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개최와 취업정보 제공 등을 통해 여성을 위한, 여성이 행복한 도시로의 도약을 꿈꾼다.

구는 “그녀, 꿈을 펼치다'라는 슬로건으로 26일부터 7월 3일까지 중랑구청내 지하대강당과 1층로비 곳곳에서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여성주간 행사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사회에서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자인 여성들의 입장을 한 번 돌아다봄으로써 남성들의 여성에 대한 올바른 성인식 전환과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 확대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마련됐다.

구는 여성의 사랑, 여성의 건강, 일자리, 다문화 가족, 양성평등의식 함양, 서울시 女幸 프로젝트 사업 등 여성에 관련한 각 분야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내용을 담은 행사를 마련했다.

26일 오후 7시 30분 여성의 사랑과 증오 등을 주제로 한 '여성을 위한 콘서트'가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열려 여성주간의 시작을 알려준다.

29일 오후 2시에는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구민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여성주간 기념식 행사가 개최되며, 여성 권익 증진에 힘쓴 유공구민 10명에게 표창을 한다.

기념식이 끝난 후 축하공연으로 영화평론가 유지나 교수와 함께하는 '씨네 콘서트'가 펼쳐져 영화 OST와 함께 우리네 어머니, 누이 등 여성의 가슴 먹먹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줘 진한 감동을 전해줄 예정이다.

29일부터 30일까지는 구청 1층 로비에서 여성의 건강을 주제로 '여성건강 삼색토크'가 열려 유방암에 대한 의식 고취를 위한 핑크리본 달기, 자궁암 예방법, 여성 대사증후군 진단, 검진 등 각종 여성건강정보 제공과 건강검진이 이루어져 여성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여성의 일자리를 주제로 29일~30일 이틀간 '일자리 부르릉 버스'를 가동해 여성 취업과 창업 상담을 해주고 7월 3일까지 구청로비에서 '여성의 어깨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플로리스트 교육 강좌 맛보기와 리본아트공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다.

아울러 다문화 가정을 주제로 결혼 이민자 여성들이 직접 모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다문화 체험 행사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우리는 하나'를 7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추진해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른 나라에서 온 여성들의 우리 사회 적응을 돕고 우리 사회가 그들에 대해 바라보고 있는 편견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 밖에 행사기간 중에는 구청 로비에서 중랑구가 추진하고 있는 여성이 행복한 도시프로젝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갤러리'가 운영되고, 양성의 시각에서 각각의 입장을 돌아볼 수 있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성평등 동화책 전시도 펼쳐진다.

일주일간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여성 뿐 아니라 우리 주변 환경도 생각해보는 Women Green 캠페인도 함께 개최돼 우리 주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가족들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 더 나아가 지구 환경을 위해 여성의 입장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도 생각해본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