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프다'고 알리는 유아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말 못하는 아기의 체온이 오르면 하얀 색으로 변하는 유아복을 곧 구할 수 있을 듯하다.

1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베이비글로'라는 상표로 선보일 유아복의 경우 아기 체온에 따라 색깔이 변해 부모가 아기의 치명적인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6년 전 체온 따라 색깔이 변하는 옷에 대해 구상한 크리스 에비저는 베이비글로를 글로벌 상품으로 키울 생각이다. 그는 제조업체 퀄리티 워크웨어 4 U와 1250만 파운드(약 258억 원) 상당의 특허 수수료 계약을 체결했다.

에비저는 "말 못하는 아기 대신 옷이 엄마에게 아프다고 말해줄 것"이라며 "고열은 뇌막염 같은 질병의 징조"라고 말했다.

그는 '카멜레온 옷'을 개발하기 위해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입자로 이뤄진 안료 개발부터 착수했다.

에비저는 과학자들과 빈번히 접촉했다. 이윽고 6년이라는 시간과 70만 파운드까지 들여 면으로 만든 유아복에 온도민감성 안료를 입히는 데 성공했다.

베이비글로는 핑크색, 청색, 연초록색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기의 체온이 섭씨 37도 이상으로 상승하면 옷은 곧바로 흰색으로 바뀐다.

베이비글로 유아복은 오는 10월 시장에 선보인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