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미디어, 21일 사회 공헌 캠페인 11번째 영상 방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온미디어가 제2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그동안 지속해온 공익캠페인 '온 세상에 스마일' 11번째 영상을 제작 방송한다.

21일부터 방송될 이번 영상은 선천성 청각장애 자매의 이야기를 다룬 것. 집안 형편상 동생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양보한 언니 '단아'와 이를 미안하게 생각하면서도 겉으로 표현 못하는 동생 '단희'의 진한 자매애를 영상으로 담았다.

지난해 12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언어치료를 받고 있는 단희는 이제 다른 사람들과 말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그러나, 수술을 받지 못한 언니 단아와는 아직 수화로 대화를 하고 있다. 인공달팽이관 수술은 귀 속에 인공 전자장치를 삽입하여 소리를 듣게 해주는 수술로, 단희와 같은 선천성 청각 장애의 경우 수술 이후 일정 기간 언어치료를 받아야 한다. 영상에서는 함께 언어치료를 받으러 다니면서 동생을 보살피는 속 깊은 단아와, 이런 언니의 마음을 잘 알면서도 겉으로는 장난만 치는 단희의 모습이 애틋하게 그려진다.

이번 단희의 수술은 동방신기 '시아준수'의 30대 이상 팬 커뮤니티인 '시아소울'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동방신기의 음악을 함께 듣고자 하는 팬들이 뜻을 모아 사랑의 달팽이 재단을 통해 수술을 지원하게 된 것.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는 청각장애 수술 및 언어치료 지원, 사회적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재단으로, 청각장애 수술을 한 유소년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앙상블도 운영하고 있다.

'사랑의 달팽이' 재단의 조영운 사무국장은 "청각 장애에 대한 사회인식과 개선책이 아직까지는 미비한 게 사실이나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점점 발전해가고 있다"며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면서 부단히 노력하는 아이들을 통해 세상에 더 많은 희망이 퍼지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온 세상에 스마일'은 NHN의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과 함께하는 온미디어 공익캠페인. '희망의 스토리'를 사진작가 권영호가 사진으로 담고, 이를 영상과 음악을 통해 재구성하는 것으로 시청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전파를 탈 '희망 소리' 편은 투니버스, OCN, 온게임넷, 온스타일 등 온미디어 10개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