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노원구 경춘선 부지 공원으로 탈바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2011년까지 서울시 노원구 일대 경춘선 부지에 대규모 공원이 조성된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말 폐선되는 경춘선 용지(12만7750㎡)는 주변 시설녹지(9만9250㎡)와 함께 총 22만7000㎡에 이르는 대규모 공원으로 탈바꿈한다.

이는 현재 여의도에 자리하고 있는 여의도공원(22만9000㎡)과 비슷한 규모다.

폐선 용지는 성북역에서 신공덕역(화물전용), 화랑대역을 거쳐 경춘선 서울시계(市界)까지 6.2㎞ 구간이다.

성북역에서 서울시계 구간까지 경춘선 기존 노선은 망우역~갈매역으로 이어지는 대체노선 설치에 따라 올해 말까지 폐선된다.

현재 폐선용지는 철도청 소유고 나머지 주변 시설녹지는 서울시가 매입을 추진중이다.

시는 이곳에 경춘선의 역사성을 상징할 수 있는 철도박물관과 함께 시민들이 쉴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기존 폐선용지만 활용하면 공원 폭이 너무 좁아 띠모양이 되는 단점이 있어 주변 녹지 등을 합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3월경 현상공모를 통해 공원 조성안을 확정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이르면 2011년경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포토]송영길 전 대표, 두 번째 검찰 자진 출석

    #포토PICK

  •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 인물]이탈리아전에서도 터질까…'골 넣는 수비수' 최석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