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네르바'구속..檢 게시판 비판글 쇄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미네르바로 지목된 박대성(31)씨의 구속 사실이 알려지자 서울 중앙지검 게시판에는 비판글이 쇄도하고 있다.

이날 오후 7시 반 현재 서울 중앙지검 '국민의 소리' 게시판에는 박씨의 구속에 대한 항의글이 50여개 올라왔다. 미네르바 구속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담은 글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다.

김 모씨는 "왜 검찰이란 조직은 부끄러움을 모르냐"며 "미네르바같은 순수하고 일반 국민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려는 선량한 개인을 구속하지 말라"는 글을 올렸다.

한 모씨도 "미네르바를 구속했다는 소식에 전세계 언론들이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했음에도 불구 구속을 속행한 것이 이해가 안된다"며 정치적 중립을 지키라고 촉구했다.

조 모씨는 "여기가 자유민주국가가 맞느냐"고 반문했고, 우 모씨도
"검찰이 네티즌을 잡아다 수사하는 것은 전 세계에 한국이란 나라는 표현의 자유를 박탈하고 민주주의는 퇴보하고 있음을 공공연하게 알리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검찰은 지난 7일 오후 박씨를 미네르바로 지목, 긴급체포하고 9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법원은 10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미네르바'는 지난해부터 인터넷 경제논객으로 불리며 다음 아고라 게시판에 서브프라임 부실사태와 환율 급등을 정확히 예측하고 정부 경제정책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글을 올리며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