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진공업, '탄소나노튜브 소재·부품' 시장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견 자동차 부품 업체 대진공업은 탄소나노튜브 소재개발 기업을 218억원에 인수, CNT(Carbon Nano Tube) 기반 소재 및 부품 사업을 본격화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대진공업은 일본 이화학국립연구소를 거쳐 대진공업 기술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는 클라스타인스트루먼트 정춘균 등 CNT부문 전문가를 대진공업의 신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탄소나노튜브 소재 및 부품개발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훈 대진공업 대표이사는 "경기 디플레이션에 따른 자동차 부품분야의 시장경색을 탄소나노튜브 기반 소재 및 부품 사업을 통해 해소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모멘텀을 확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는 이어 "향후 CNT 사업 매출이 반영되면 2010년 연간 매출은 현재보다 40% 가량 늘어난 1000억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진공업이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CNT기반 복합 소결부품과 플락스틱 복합제, LED조명등에 적용되는 방열소재 등이다.

대진공업의 소결용 부품과 플라스틱 복합제 등은 현재 1차 테스트가 마무리된 상태. 클라스타인스트루먼트로부터 원재료와 기술을 이전 받으면 양산 제품 개발이 시작된다.

LED조명 그리고 클라스타인스트루먼트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용 CNT 기반 방열 소재는 연내 시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까지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