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은행, 2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은행권 최장 기간 수상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은행권 최장기간 수상이다.

신한은행, 2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평가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에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이 실제 체감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상담 태도·업무처리·맞이 및 종료 태도·수신 여건 등 9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이라는 미션 하에 지난 30여년 간 축적한 상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상담센터에 ▲금융권 최초 그룹 통합 AI컨택센터(AICC) 구축 ▲AI 감정분석 시스템 도입 ▲AI 음성봇 및 챗봇을 통한 비대면 서류발급 서비스 등 개선 활동을 수행했다. 아울러 ▲CX(Customer Experience) 전담 컨시어지팀 신설 ▲장애인을 위한 수어상담 서비스 ▲외국인 고객 통역 서비스 10개 언어 제공 등을 통해 상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따뜻한 디지털 상담'을 실천하는 미래형 컨택센터로 진화하며 새로운 고객경혐을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