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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일일 유심교체 33만, 일 기준 최대…해킹사고 2차 피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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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안심패키지 마련
FDS·유심보호서비스·유심교체 포함

유심(USIM) 정보 유출 사태를 겪은 SK텔레콤의 유심 교체 고객 수가 일일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해킹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차단할 수 있는 '고객 안심패키지'를 통해 유출사고 발생 이후 피해 사례가 없다고도 강조했다.


SKT는 20일 오전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일일브리핑을 열고 전날인 19일 기준 유심을 교체한 고객이 33만명으로 일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9일까지의 누적 유심 교체자 수는 약 252만명, 잔여 예약 고객 수는 633만명이다.

SKT,       제공. SK텔레콤 제공

SKT, 제공. 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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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는 이달 들어 순차적으로 500만개의 유심을 확보해 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오는 6월 577만개, 7월 450만~500만개의 유심이 입고될 예정이다. 이심(eSIM) 셀프교체 방식을 통해 이심으로 교체한 고객은 약 5만2000명으로 늘어났다. 이심 셀프교체는 이심을 지원하는 단말기에 한해 대리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웹 페이지에 접속해 교체 가능하다.


SKT는 유심 무상 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임봉호 SKT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이제 유심 재고를 충분하게 갖췄고 재고를 더 확보하고 있다"면서 "예약 고객에게 최대한 빨리 안내해 유심 교체·재설정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약 신청 기한은 별도로 정하지 않았고, 향후 교체 상황이 안정되면 예약하지 않아도 바로 매장에서 교체할 수 있게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유심 교체·재설정 서비스도 전날 처음 진행했다. 강원 춘천과 경남 창녕, 충남 태안 등을 방문해 1070건의 유심 교체를 마쳤다. SKT는 다음 달 말까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100개 시군 300여곳을 방문할 방침이다.

아울러 SKT는 고객 안심패키지를 통해 고객 정보를 보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객 안심패키지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과 유심보호서비스, 유심 교체 등을 포함한다.


SKT는 FDS가 불법 복제폰 접근까지 차단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고도화된 2.0 버전을 적용하고 있다. FDS 2.0은 유심과 단말기고유식별번호(IMEI)와 같은 단말 정보 탈취 피해까지 예방하도록 개선됐다. FDS 2.0은 SKT 망을 빌려 쓰는 알뜰폰 가입자에게도 모두 적용된다.


한편, SKT는 통화기록은 암호화돼 있어 유출되지 않았다고 재차 확인했다.


19일      . SK

19일 . 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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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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