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와디즈, 라이팅힙 트렌드 확산…"AI 노트·손글씨 클래스 인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읽기'서 '쓰기'로…억대 펀딩도 등장

와디즈는 최근 자사 플랫폼을 통해 공개한 '인공지능(AI) 노트' 프로젝트가 펀딩 개시 하루 만에 3억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와디즈에서 선보인 '아이플라이텍(iFLYTEK) AI 노트'는 15개 언어 음성 인식과 83개 언어 문자·필기 인식, 10개 언어 실시간 번역 기능 등을 제공하는 e-잉크(e-ink) 디스플레이다. 이 프로젝트는 오픈 전 알림 신청자 6천여명을 기록했다.

와디즈에 따르면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라이팅힙'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와디즈

와디즈에 따르면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라이팅힙'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와디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와디즈에 따르면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손글씨 쓰는 것 자체를 '힙'하게 느끼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올해 1~5월(10일 기준) '손글씨', '만년필', '캘리그라피' 등의 키워드가 포함된 프로젝트는 펀딩 금액 기준으로 211%, 펀딩 결제 건수는 140% 증가했다. 4일 만에 펀딩 4억원을 돌파한 '미꽃체' 작가의 손글씨 클래스와 같은 억대 프로젝트도 등장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손글씨를 쓰는 행위 자체를 무해한 힐링 방법으로 여기는 고객들이 관련 펀딩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있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