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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삼각커피' 모찌롤 나온다… GS25, '서울우유' 디저트 5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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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핀오프 콘셉트…서울우유 정체성 담은 디저트 출시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우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88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유업계 점유율 1위 브랜드다. 앞서 GS25는 농심, 오리온 등 식품사와 손잡고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농심 바나나킥 디저트 시리즈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출시하는 서울우유 IP 컬래버레이션 디저트 5종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출시하는 서울우유 IP 컬래버레이션 디저트 5종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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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서울우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맛, 식감, 패키지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spin-off·오리지널 상품을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돼 나온 상품)' 콘셉트로 신상품을 기획했다.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겐 신선함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상품 5종은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서울우유 우유크림도넛 ▲서울우유 우유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우유크림빵이다. 16일 출시하는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모찌롤'과 서울 커피우유를 조합한 상품이다.


향후 GS25는 서울우유와 전략적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GS25는 차별화 상품을 앞세워 디저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울우유는 고객 연령층 다양화해 상호 간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최원필 GS25 디저트 MD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서울우유에 트렌디함을 더함으로써 기성세대부터 젊은 세대까지 소비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품 기업과 IP 제휴를 통해 차별화 먹거리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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