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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냉방 민원 해결…적극행정 '국민권익위원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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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 대응해 고객편의 향상

수서고속철(SRT) 운영사 에스알(SR)이 SRT 냉방 개선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 적극행정 국민신청'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는 국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정부와 공공기관에 적극적 문제 해결을 요청할 수 있는 민원처리제도다.

지난 24일 유철환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황현주 에스알 전략기획본부장(맨 왼쪽) 등이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국민권익위원장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에스알 제공

지난 24일 유철환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황현주 에스알 전략기획본부장(맨 왼쪽) 등이 '2024년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국민권익위원장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에스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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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알은 지난해 SRT 냉방 관련 민원을 접수한 후 개선에 나섰다. 열차 공조 장치를 정비하고, 객실과 승강문 창문에 열 차단 필름을 부착했다. 냉방장치 고장에 대비해 이동식 냉방장치도 추가 운영했다.


그 결과 객실 평균 온도는 23.8도에서 23.1도로 0.7도 낮아졌다.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 의견을 반영해 개선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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