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씨에스베어링, 고객사 다변화로 실적 성장 본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4일 씨에스베어링 에 대해 고객사 다변화로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주영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최근 이어진 풍력발전 공급망 이슈에서 엿볼 수 있듯 향후 부품 공급망 확보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지속되는 고금리로 인해 풍력 터빈사들은 원가 절감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씨에스베어링의 생산설비는 전량 베트남에 위치해 운송비와 인건비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외 경쟁사 중 현재로서 씨에스베어링 대비 원가경쟁력 측면에서 우위에 있는 기업은 없으며 납기와 품질 걱정 없고 원가 절감까지 가능한 씨에스베어링을 향한 고객사들의 러브콜은 지속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씨에스베어링의 가격 협상력 역시 더욱 강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연구원은 "GE 증설과 신규 고객사 유치로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데, 씨에스베어링 매출의 94%를 차지하는 GE는 기보유 공장 증설, 신규 공장 건설을 통해 생산능력(CAPA) 확장을 추진 중"이라며 "이에 따른 신규 발주가 예상되는데 씨에스베어링의 수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또 베스타스(Vestas)와 에너콘(Enercon)향 매출이 각각 내년, 내후년부터 새로 인식될 전망이며 지멘스가메사(SGRE)의 경우 지난 6월 발생한 대규모 품질 이슈로 씨에스베어링의 신규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교체 수요 확보는 SGRE 내 비중 확대 발판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그는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 22.0배, 주가순자산비율 2.8배 수준"이라며 "고객사 확대와 가격 협상력 강화로 내년부터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