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부, 제3회 팹리스-파운드리 상생협의회 개최…삼성전자 등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팹리스 현장 애로사항 해결 방안 논의
11월 시스템반도체 채용박람회 우수기업 참여 요청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판교창업존에서 한국팹리스산업협회와 삼성전자 등 국내 4개 파운드리사, 서울대학교 시스템반도체 산업진흥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팹리스-파운드리 협의회’를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협의회는 올해 1월 팹리스 업계와 파운드리 간 정례적인 소통채널로 출범했다. 협의회는 중소 팹리스가 겪는 현장의 애로를 해결하고, 협력방안을 구체화하는 것은 물론, 상생협력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분기별로 개최해 왔다.

지난 7월에는 삼성전자 파운드리와 공동으로 개최해 5개의 유망 팹리스를 선정했다. 한국팹리스협회가 제안한 팹리스 시제품 제작 공정 확대 방안 중 하나다. 선정된 5개의 팹리스에 대해 삼성전자는 시제품 제작 공정을 우선 제공하고, 중기부는 기업당 1억원의 소요 비용을 지원했다. 이르면 내달 첫 시제품 공정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팹리스산업협회가 비공식단체에서 정부의 정식 허가를 받아 비영리법인으로 처음 상생협의회에 참석한다. 회의에서 협회의 업무계획과 중기부의 팹리스 협업 지원 성과 발표, 참석자 간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이를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기부는 올해 11월 서울대와 공동으로 열릴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채용박람회(Job-Fair)’에 팹리스협회 회원사와 각 파운드리의 우수 협력사들이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노용석 중기부 중소기업정책관은 “각국의 반도체 공급망 패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3고(高) 등 복합위기로 인한 어려움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시스템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상생협의회는 팹리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하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는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