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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타깃" 현대건설, 젊은 아티스트 함께하는 'IMAGINATION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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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타깃" 현대건설, 젊은 아티스트 함께하는 'IMAGINATION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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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현대건설 이 21일 현대건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IMAGINATI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에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브랜드 캠페인으로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키썸 뮤직비디오 'Make Your Own Style', 사진전 '건설 is 열정; 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에 이어 진행되며 방역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작품전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AR필터 등을 선보인다. 현댜건설 측은 1980년대~2000년대 초반 생을 칭하는 MZ세대의 '디지털 브랜드 체험'을 앞세웠다고 설명했다.

이번 브랜딩 캠페인은 사막의 장미를 표현한 비정형의 박물관(카타르 국립 박물관), 바다를 가르는 50㎞에 이르는 세계 최장급 해상교량(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등의 시공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건설의 힘'에 주목해 진행하게 됐다.


'IMAGINATION 캠페인'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로 활용해 젊은 아티스트 5인과 협업을 진행했다. 디오라마 디자이너 안정훈은 친환경 미래도시를 지구를 연상시키는 반구형의 안전모 위에 구현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아리는 귀엽고 사랑스런 일러스트를 스티커로 커스터마이징해 MZ세대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힙'한 안전모로 변신시켰다. 패션디자이너 이성동은 가족의 옷을 재활용해 안전모에 따뜻함을 덧입히고, 동양화가 임보영은 자연을 반영한 그림으로 힐링을, 건축가 김이홍은 건설의 튼튼함에 신축성 있는 소재를 접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제시했다.


"MZ세대 타깃" 현대건설, 젊은 아티스트 함께하는 'IMAGINATION 캠페인'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페인은 작품 공개에 그치지 않고 건설업 최초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제작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공유의 장으로 확대한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촬영 시 얼굴을 인식해 그래픽을 더하는 '인스타그램 AR필터'는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 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 편 등 3종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인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협업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의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현대건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현대건설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현대자동차그룹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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