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웰바이오텍, 열영상 카메라 생산기업 트루윈과 코로나19 관련 사업 업무 협약

최종수정 2020.05.25 13:43 기사입력 2020.05.25 13: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웰바이오텍 은 트루윈과 신종 코로나 19 관련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진단, 방역용품 및 생활방역에 필요한 열영상 카메라에 대해 공동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트루윈이 개발 및 생산한 열영상 카메라인 ‘써모비(ThemoB)’의 경우 국내 및 해외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웰바이오텍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약 4000여개 약국 채널을 활용해 판매할 예정이다. 해외 판매의 경우 웰바이오텍의 해외 방역물품 판매망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트루윈이 자체 개발한 생체 온도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열영상 카메라 ‘써모비(Themo_B)’는 생체 온도인 32도에서 42도 사이의 온도 구간에서 0.3도 내의 정밀성을 갖는 절대온도 측정용 열영상 카메라다. 적외선 열영상 센서가 탑재돼 직접 인체 및 동물의 온도를 정밀히 측정할 수 있다.


시중의 열영상 카메라는 대량 생산이 어려워 높은 가격으로 형성돼 있으나 써모비(Themo B)는 전용 공정을 활용해 원가 절감을 통해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을 확보했다.


웰바이오텍 회사 관계자는 “해외에 진단키트를 수출해 본 노하우가 있는 당사와 열영상 카메라를 생산하는 트루윈이 협업하면 코로나19 관련 사업적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방호용품과 진단키트 요청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제품을 확보해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