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 은이성지~안성 미리내성지 13㎞ 순례길 조성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 은이성지~안성 미리내성지 13㎞ 순례길 조성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 용인시가 처인구 양지면 은이성지에서 안성시 미리내성지로 이어지는 13km의 순례길을 조성한다.


용인시는 올해 1억원을 투입해 은이성지~와우정사 구간을 정비하고 내년에 4억원의 예산으로 와우정사~애덕고개~미리내성지 구간의 순례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신덕(信德;은이고개)ㆍ망덕(望德;해실이고개)ㆍ애덕(愛德;오두재) 등 3개의 고개를 넘기에 삼덕의 길로 불리는 이 순례길은 은이성지에서 미리내성지까지 도보로 4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동읍 묵리~원삼면 학일리를 연결하는 20km의 기존 임도와 일부 구간이 중첩되는 이 순례길은 중간에 825만㎡에 이르는 석포숲 공원까지 아우르고 있어 명품 힐링코스로 손색이 없다는 분석이다.


석포숲은 산림청에서 이미 나무데크와 전망대 파고라 등을 갖춘 공원을 조성한 상태다.

또 순례길과 기존 임도가 법륜사를 비롯해 용덕사, 와우정사 등 주변 사찰과 연결돼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순례길은 서울 새남터에서 순교한 김대건 신부의 유해를 신자들이 관리들의 눈을 피해 운구한 슬픈 역사를 안고 있는 곳이다. 또 임꺽정의 일화가 깃든 곱등고개까지 거치는 등 관광지로서 풍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시는 이 순례길과 임도를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연차계획을 수립해 벚나무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순례길은 대한민국 초대 김대건 신부가 용인, 안성, 이천 등지에 흩어져 있던 교민들을 찾아 다니며 사목활동을 하는데 이용했던 곳"이라며 "은이성지~미리내성지 순례길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있는 용인시의 큰 유산으로 종교를 넘어 모든 시민이 힐링할 수 있는 명품 숲길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