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웹젠, 2Q 영업이익 93억…전년 대비 27% 감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선영웅전' 등 신작 하반기 선보여 반등 모색

웹젠, 2Q 영업이익 93억…전년 대비 27% 감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웹젠 은 2019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7.5%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이 43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39% 줄었다.

웹젠은 신작 서비스를 재개하는 올 하반기부터 실적 반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내년에는 자체 개발과 퍼블리싱 신작 등 다수의 게임을 선보여 국내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가장 먼저 출시를 앞둔 '나선영웅전'은 웹젠이 국내 시장에 내놓는 첫 수집형RPG로 올 3분기 중 국내에 출시된다.

나선영웅전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는 턴(Turn)제 전략육성게임(SRPG)이다.


웹젠 관계자는 "영웅의 속성과 무기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는 전투에 맞춰 다수의 영웅들이 동시에 공격하는 협공 전략의 전술을 구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웹젠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을 섭외해 '황진이', '도깨비', '춘향'과 같은 한국 서비스 전용 캐릭터를 제작하는 등 맞춤형 게임서비스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웹젠의 해외협력사는 다양해지고 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뮤(MU)'의 브랜드가치를 끌어올리고, 추가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태국의 대형 게임서비스사(퍼블리셔)인 '플레이파크'와 '뮤 온라인' 게임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대만과 일본을 비롯해 수집형 게임을 선호하는 지역에서도 게임 출시 준비를 마치는 대로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서구권과 동남아시아 진출, 글로벌 직접서비스 등 게임사업 다각화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해외시장 점유는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