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현대홈쇼핑, 모바일 방송에 쇼호스트 대신 일반인 쓴다…오디션 실시

최종수정 2019.07.28 08:49 기사입력 2019.07.28 08:49

댓글쓰기

현대홈쇼핑, 모바일 방송에 쇼호스트 대신 일반인 쓴다…오디션 실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라이브' 전담 진행자를 공개 오디션을 통해 뽑는다.


현대홈쇼핑은 29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쇼핑라이브 전담 진행자 선발 오디션인 '도나쓰'(도전! 나도 쇼핑스트리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트리머는 인터넷 방송 진행자를 뜻하는 말이다. 현대홈쇼핑이 기존 쇼호스트 대신 일반인을 모바일 생방송의 진행자로 선발하기로 한 건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자신의 개성과 끼를 드러내는 일반인의 재능을 쇼핑라이브에 접목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TV홈쇼핑 쇼호스트와 달리, 모바일 홈쇼핑 쇼호스트(진행자)는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로 시청자를 몰입시키는 능력도 중요하기 때문에 참신한 유머 코드를 가진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한 측면도 있다.


도나쓰 오디션은 총 3단계 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자신을 모바일 홈쇼핑 방송 진행자로 뽑아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에 맞춰, 3분 내외의 영상과 지원서를 이달 2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이메일로 보낸 뒤, 개인 유튜브 계정에 '#현대홈쇼핑'·'#hmall'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유튜브 조회수나 댓글 등을 고려해 1차 미션을 통과한 지원자는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특정 상품을 심사위원들 앞에서 판매하는 2차 미션을 다음달 말에 수행한다. 여기서 선발된 최종 8인은 오는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현대홈쇼핑의 모바일 전용 생방송 '쇼핑라이브'에 출연해 쇼호스트와 함께 제품을 판매하는 3차 미션을 치룬다. 현대홈쇼핑은 미션별로 1등을 선정해 총 1000만원(1차 200만원·2차 300만원·3차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서동주 "몸무게 의미 없어" [포토] 김사랑 '완벽한 각선미' [포토] 클라라 '넘사벽 S라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