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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빠레 딸기, 출시 100일만에 100만개 팔렸다…해외서도 '러브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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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빠레 딸기, 출시 100일만에 100만개 팔렸다…해외서도 '러브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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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자사의 차별화 아이스크림 상품인 '빵빠레 딸기'가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빵빠레 딸기는 롯데푸드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빵빠레'의 새로운 딸기맛 상품으로 세븐일레븐이 지난 3월 말 롯데푸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딸기시럽과 딸기향을 첨가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파스퇴르 우유를 10% 함유해 부드러움도 극대화했다.

지난 봄꽃 시즌과 딸기 철에 젊은층을 중심으로 핑크 콘셉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이 유행하면서 일명 '인싸템(그룹 내 주류인 인사이더의 아이템이라는 뜻)'으로 떠올랐다.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SNS를 통한 입소문과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봄 시즌이 지난 현재까지도 여전히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잡은 것.


'빵빠레 딸기'는 지난 4월 이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에서 또 다른 대표 차별화 상품인 '매일우유맛소프트콘', 그리고 '월드콘', '메로나'에 이어 4위에 올라있다. 이같은 인기가 해외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베트남, 필리핀, 러시아 등에서 수출 제의가 들어왔다. 이에 '빵빠레 딸기' 제조사인 롯데푸드는 이달 중순부터 해당 국가에 '빵빠레 딸기'를 순차적으로 수출하기로 했으며, 대상 국가도 더욱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민국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최근 편의점 자체 PB나 단독 상품들이 독창성과 희소성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의 이목을 끌고 있고 그 채널은 SNS"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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