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경제과학원 '업사이클 공모전' 개최…8월말까지

최종수정 2019.07.03 07:33 기사입력 2019.07.03 07:33

댓글쓰기

경기경제과학원 '업사이클 공모전' 개최…8월말까지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업사이클(Upcycle) 공모전'을 개최한다. 업사이클은 폐자원을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산업 활동으로 단순 재활용(Recycle)과는 구별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다음 달 30일까지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2019'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폐섬유 및 폐가죽 ▲폐목재 ▲기타 폐자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산업화 아이템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1ㆍ2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2차 심사 시 실물 작품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10월 발표된다. 수상작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내 전시 기회가 제공된다.


다만 이미 상업적으로 판매되고 있거나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실적인 있는 제품은 참가할 수 없다.

참가 신청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upcycle@gbsa.or.kr) 제출하면 된다.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원 원장은 "이번 경기도 업사이클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업사이클 상업 제품이 개발되길 바란다"며 "일상에서 흔히 버려지는 폐기물 자원의 자원화를 도모함으로써 자원순환사회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