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을복지향상 위한 종암e샵 오픈

최종수정 2019.06.07 07:48 기사입력 2019.06.07 07:48

댓글쓰기

마을복지향상 위한 종암e샵 오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 3일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한 종암e샵이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서 오픈됐다.


종암e샵은 종암동복지협의체(위원장 정세균) 주관으로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각 가정에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고 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전액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사례관리 대상자를 위한 복지기금으로 후원되며, 종암동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을 위해 주민들이 문구류, 식료품,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여 주었으며, 오픈 첫날 진열된 물건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 쇼핑을 즐겼다.


종암e샵은 특이하게 무인결제시스템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직원 없이 구매자가 원하는 물건을 선택한 후 기금함에 해당 금액을 넣으면 결제가 완료된다.

그리고 제품들은 중고가 아닌 새 제품만 후원받아 진열되며,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도록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수시로 관리할 예정이다.


정세균 위원장은 “주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시작한 사업인 만큼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각 가정에 쓰지 않는 새 제품을 많이 기부하셔서 종암동 복지발전에 동참해주었으면 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주민이 중심이 돼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지 주목된다.


종암e샵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종암동주민센터(☎2241-584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