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證, 초고액자산가 최대 고민은 '증여?상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證, 30억 이상 초고액자산가 정기 컨설팅 내용 분석 결과 증여·상속을 금융수익보다 더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나
삼성證, 증여·상속의 핵심인 가업승계를 위한 솔루션 제시 위해 '제1회 가업승계 컨퍼런스' 개최

삼성證, 초고액자산가 최대 고민은 '증여?상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초고액자산가들은 금융수익보다 증여?상속에 대한 고민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초고액자산가 브랜드인 SNI 서비스의 전지점 확대를 계기로 지난 4월부터 삼성증권 예치자산 기준 30억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1630건의 정기 컨설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컨설팅을 받은 자산가들은 현재의 고민을 묻는 질문에 증여?상속(30.2%)을 가장 큰 고민이라 답했고 이어 금융수익(30.0%)과 양도세 절세(19.2%), 부동산 투자(14.0%), 보유기업의 자금운용 방안(2.2%)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이는 금융자산가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기업가들이 가업승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증여?상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반면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전통적으로 금융자산가들의 가장 큰 관심사였던 투자수익에 기대치가 낮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가업승계와 관련된 자산가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가업승계 관련 컨설팅을 받은 상담고객의 경우 80% 이상이 실행을 위한 추가 컨설팅을 요청한 것으로 분석됐다.

유성원 삼성증권 가업승계연구소 소장은 “전국을 순회하며 컨설팅을 한 결과 국내 자산가들의 증여?상속과 연계된 가업승계에 대한 관심은 상상 이상이었다”면서 “가업승계와 상속 등은 예민한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 공유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한번 상담을 한 세무 전문가가 주치의처럼 계속 상담할 수 있도록 '마이 택스 매니저(My Tax Manager)'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이 부분에 대해 고객만족도가 특히 높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이처럼 가업승계와 관련해 증가하는 투자자들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일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가업승계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증권과 제휴를 맺고 있는 삼정KPMG과 삼일회계법인, 법무법인 율촌 등의 가업승계 관련 전담 임원이 강사로 나와 국내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실제 승계프로세스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경희 삼성증권 SNI본부장은 "안정적인 가업승계는 단순한 자산의 이전을 넘어 기업소멸을 막고 영속기업으로서 창업이념을 지속발전시킨다는 큰 가치를 갖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안정적인 가업승계의 중요성과 실제 실행에 필요한 여러 준비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5일 오후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및 참여신청은 삼성증권 컨시어지데스크로 하면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