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민원해소자문위원 위촉

최종수정 2019.03.08 09:35 기사입력 2019.03.08 09:35

댓글쓰기

신원철 의장 “민원해소자문위원들로 위촉되신 만큼 전문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시민권익을 증진할 수 있는 조력자가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민원해소자문위원 위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민원해소자문단 16명이 새로 탄생했다.


서울시의회(신원철 의장)는 지난 6일 서울시의회 민원해소자문단 위촉식을 개최, 16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민원해소자문위원은 민원이 많은 분야인 도시계획, 교통, 환경수자원, 보건복지, 안전건설, 갈등조정, 일반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2020년12월31일 까지다.


민원해소자문위원은 해결하기 어려운 고질민원이나 갈등이 많은 민원에 대한 다양한 해소방안을 제시,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거나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민원해소자문위원은 민원이 많은 분야별로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자 및 자문 등을 직접 수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구성됐다.

신원철 의장은 위촉식에서 “2017년 서울시의회는 전국 최초로 민원을 체계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시민권익담당관을 신설, 시민들의 민원해소와 권익보호에 앞장서 왔다"며 "날로 복잡·다양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단기간 해결이 어려운 민원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해소자문단을 구성, 위촉식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에 위촉되신 민원해소자문위원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원해결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과 적극적인 조력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문규 사무처장도 참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