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천 최고 인기 지역은?…인터파크 "국내는 강릉 '금진', 국외는 日 큐슈 '유후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겨울 인기 온천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강원도 강릉 ‘금진온천’, 국외에서는 일본 큐슈 '유후인온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는 최근 한 달간(2018년 12월 23일~19년 01월 22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온천이 포함된 패키지 여행상품을 기준으로 국내외 인기 온천 여행지가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온천 최고 인기 지역은?…인터파크 "국내는 강릉 '금진', 국외는 日 큐슈 '유후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국내에서 예약률이 가장 높은 온천 10곳을 살펴본 결과, 특정 지역으로 치우치지 않고 전국 지방 온천이 고른 인기를 보였다. 또한 순위권 이내 숙소 대부분은 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로, 인터파크투어 특가를 기준으로 10만원 초반 혹은 그 이하 가격대로 이용 가능한 곳이다.

이러한 결과는 온천이라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는 과정에서 숙소는 화려함 대신 ‘가성비’ 높은 곳을 선택하고, 추운 날씨를 감안해서 이동은 최대한 줄이는 선택을 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예약한 곳은 강원도 강릉에 ‘금진온천’이 있는 ‘호텔탑스텐 강릉’이다. 금진온천은 강릉 해안단구 지역 지하 암반층에서 용출되는 온천수가 나오는 곳이다. 뒤이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허심청’·’수안보’ 온천이 있는 ‘호텔농심’과 ‘THE 조선호텔 수안보’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온천 최고 인기 지역은?…인터파크 "국내는 강릉 '금진', 국외는 日 큐슈 '유후인'"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온천은 전국 지역이 고른 인기를 나타냈다면, 일본은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쏠림현상을 보였다. 인기 온천여행지 10위권 이내의 6곳이 큐슈, 3곳이 북해도 지역이다.

북해도(노보리베츠 온천)·큐슈(벳푸 온천)·오사카(아리마 온천)가 일본 3대 온천으로 알려져 있는데, 북해도와 큐슈만 순위권에 오른 것.

김연진 인터파크 일본팀 수석은 “북해도와 큐슈는 온천마을에서 즐기는 온천욕이나 온천 관광을 목적으로한 휴양 여행지다”며 “반면 오사카는 시내 관광? 유니버셜 스튜디오 방문?쇼핑 등 다른 관광을 즐기기 위해 찾는 수요가 더 높아 온천 여행지로는 북해도와 큐슈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1위에 오른 큐슈 유후인 온천은 일본에서 3번째로 용출량이 많은 온천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온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온천마을이다. 2위를 차지한 북해도 노보리베츠와 3위 큐슈 벳푸온천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본 3대 온천으로 유명하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겨울을 맞아 다양한 국내외 온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우선 ‘찬바람이 불땐 온천의 매력속으로’ 기획전을 통해 전국 인기 온천이 포함된 호텔?리조트 숙박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온천패키지 예약 시 온천권 2매를 제공해주는 호텔 탑스텐 강릉(10만9900원~)이 있으며, 이 외에도 호텔농심(10만8900원~) 한화리조트 백암온천(8만4000원~) THE 조선호텔 수안보(6만4000원~) 등 다양하다.

일본 온천 프로모션으로는 전 일정 온천호텔에서 숙박하는 북해도 여행 상품으로, 홈쇼핑과 연계해 특가로 선보이는 화이트 북해도 4일(79만9000원~)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일본 온천 겨울 여행’ 기획전으로 일본 항공권을 특가 판매하며, ‘안녕 훗카이도 겨울로맨스’ 기획전으로 북해도 지역 겨울축제 및 온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정혜숙 인터파크 국내숙박사업부장은 “더욱 추워진 날씨에 온천여행을 통해 보다 따듯한 겨울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터파크투어가 유명 온천 숙소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