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U, 인간문어 챌린지…"아시아 축구대회 韓 승패 예측하면 자갈치 교환권"

최종수정 2019.01.06 09:26 기사입력 2019.01.06 09:26

댓글쓰기

CU, 인간문어 챌린지…"아시아 축구대회 韓 승패 예측하면 자갈치 교환권"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CU가 이달 6일부터 시작하는 아시아 축구대회를 맞아 우리나라 예선 경기가 치뤄지는 7일(對 필리핀), 12일(對 키르기스스탄), 16일(對 중국) 경기의 승부를 예측하는 '인간문어 챌린지'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경기 당일 09시부터 CU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예선 3경기의 승무패 결과를 예측 응모하면 된다.
매 경기 응모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문어맛 스낵인 '자갈치' 교환권을 증정하고 각 경기의 승무패를 정확히 맞춘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10명씩 추첨해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는 실제 문어를 증정한다.

인간문어 챌린지 이벤트는 지난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월드컵 당시 8경기의 결과를 잇달아 맞혀 화제가 된 점쟁이 문어 '파울'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대회기간 동안 주요 상품들을 할인 판매하는 'CU추천 #응원식량'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팀 경기마다 특정 테마로 주요 상품 4가지를 선정, 포켓CU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평균 30% 할인율이 적용되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상대팀 나라의 유명 상품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필리핀전엔 건망고, 키르기스스탄전은 숯불후랑크꼬치, 중국전엔 마라탕면의 쿠폰을 제공하고 16강 진출 이후에도 해당 나라별 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스포츠 경기 관람 시 인기 안주로 꼽히는 치킨 행사도 준비했다. 예선 기간 동안 후라이드 치킨(한마리), 치킨가라아게꼬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펩시콜라 1.5ℓ, 250㎖를 증정하고 본선 때부터는 해당 상품을 BC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우리나라가 59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만큼 응원 열기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대회 전 기간에 걸쳐 CU에서 즐기는 풍성한 혜택을 통해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