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뮤지컬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창작 뮤지컬 해외진출 방안 모색'

최종수정 2019.01.04 17:06 기사입력 2019.01.04 17:06

댓글쓰기

K-뮤지컬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창작 뮤지컬 해외진출 방안 모색'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한국 창작 뮤지컬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는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K-뮤지컬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전했다. 한국뮤지컬협회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국제 뮤지컬 제작환경과 그 시스템을 습득해 국내 공연 발전을 도모하고 한국 뮤지컬의 세계 진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경희대학교 지혜원 교수와 제작사 칠막인생의 양자민 대표가 해외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콘텐츠화와 해외 뮤지컬 시장의 현황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콘텐츠 제작사 라이브㈜의 강병원 대표가 한국 창작 뮤지컬 진출지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해서 실질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EMK뮤지컬컴퍼니의 김지원 부대표가 한국 창작뮤지컬 해외 진출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국내 뮤지컬 관계자와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토론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쇼노트의 이성훈 공동대표와 한중일 합작 뮤지컬 '랭보'의 중국 공연 프로듀서이자 중국해소문화의 왕해소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며 한국 뮤지컬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미래적 뮤지컬 산업의 방향 점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