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선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영국 왕실에 납품하고, 영국 여왕이 마시는 차로 유명한 300년 전통의 '포트넘 앤 메이슨'이 국내에 들어온다.
신세계백화점은 25일 본점 푸드마켓에 영국 왕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을 국내 최초 공식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포트넘 앤 메이슨은 1707년부터 홍차와 쿠키, 잼 등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해 온 브랜드로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현재 런던 내 3개의 매장을 비롯 서유럽, 북미, 호주, 일본 등 전세계 14개국에 8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포트넘 앤 메이슨의 상품은 총 100여종으로 홍차는 물론 잼, 쿠키 등 식료품들도 다양하다. 로열 블랜드 티, 브렉퍼스트 블랜드 티 등 홍차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홍차 제품들의 경우 간편한 티백과 함께 잎 형태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국내 온라인 최저가(배송료 포함)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선봬 그간 해외 직구소비자들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얄블렌드 티(125g) 2만3000원, 브랙퍼스트 블렌드 티백(50g) 1만7000원, 마카다미아 넛 비스킷(200g) 2만8000원, 딸기잼(200g) 1만8000원 등이 있다.
한편 국내 차 시장은 해마다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차 수입량은 2009년 448톤(t)에서 지난해 807t으로 2배 가량 상승했다. 차 수입액도 2009년 329만달러에서 2015년 980만달러로 6년 새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 차 매출 역시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올 상반기에는 2배에 육박하는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커피 매출 신장률을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건강과 다양한 향, 커피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편의성 등 국내 차 시장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