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스튜디오에스비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디바인레이드’는 PC에서 즐기던 대규모 레이드 전투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모바일 MORPG다. 일곱 명이 참여할 수 있는 ‘멀티 레이드’,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공격대 레이드’ 등 19종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강점이며,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 많은 사람이 참여해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애드박스’는 ‘디바인레이드’ 외에도 ‘녹스’, ‘루디엘’, ‘오늘도 환생’, ‘H.O.T: 히어로즈 오브 택틱스’, ‘오늘도영웅은’,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