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출시 일주일만에 50만잔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1년간 출시 제품 중 최고 판매 실적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5일 출시한 ‘슈 크림 라떼’가 판매 일주일만에 50만잔을 돌파했다. 이는 최근 1년간 출시했던 신제품 중에서는 최고의 판매 실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2일 스타벅스는 슈 크림 라떼가 출시 첫 날부터 트위터에서 1만건 이상의 트윗 반응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서 10위 안에 링크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스타벅스가 출시 다음 날인 16일 오후 3시부터 17일 오후3시까지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총 1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슈 크림 라떼 리트윗 응모 이벤트에는 3만명이 넘게 참여하기도 했다.

기존에 2월이면 업계에서 딸기를 소재로 하는 계절성 신제품이 출시 되는 상황에서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은 봄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음료 소재를 1년 전부터 찾게됐다. 이 결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 크림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아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화해 부드럽고 풍부한 디저트의 풍미를 살린 슈 크림 라떼 음료가 개발됐다. 음료 위에 얹혀지는 슈 크림은 따뜻한 봄을 표현하기 위해 대표적인 봄의 색깔인 노란색을 띠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봄 프로모션 기간인 다음달 20일까지만 판매하려던 계획을 변경해 판매 기간 연장을 검토 중이며, 현재 음료의 원부재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