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할 수 없다면 싸게사라"…여성용품 구매팁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리테일, 최저가격 내세운 PB 생리대 내놔

GS리테일 유어스착한마음생리대

GS리테일 유어스착한마음생리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최근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주기적으로 구매해야하는 여성용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나치게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부터,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생리컵 등의 수입 문제 등이 주로 거론된다. 그러나 당장 바뀌는 것은 없을 듯 하다. 업계는 가격인하 계획이 없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추진중이긴 하나 당장 생리컵 제품이 국내에 공식 유통되지는 않을 분위기다.

일반적으로 여성용품은 온라인 구매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 온라인을 통해 여성위생용품을 구입하는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오픈마켓 G마켓에서 작년 한 해 생리대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5년 전인 2011년 대비 2배 이상(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위생용품의 경우 매년 평균 20%의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일부 유통업체는 자체브랜드(PB)를 통해 착한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GS리테일 은 지난 9일 최저가격 생리대인 '유어스 착한마음'을 출시했다. 생리대 중형(16매)은 2000원, 팬티라이너(20매)는 1500원 등 시중 가격에서 60%를 낮췄다.

이 제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생리대 가격에 부담을 느껴 힘들어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GS리테일 상품 개발 담당자가 기획한 상품이다.

GS리테일은 가격을 최대한 낮추면서 품질 좋은 생리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힘을 합칠 기술력 있는 제조업체를 물색하던 중 생리대 제작 전문 중소기업 삼신코리아와 손을 잡게됐다. 양측은 유통비용, 마케팅비용, 제작비용을 최소화해 판매가격을 낮추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가장 수요가 많은 중형과 팬티라이너만 생산해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GS리테일은 고객 설문 데이터(닐슨)를 바탕으로 고객이 생각하는 생리대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피부 중시와 흡수력에 초점을 맞춰 부직포가 아닌 100% 자연순면커버를 사용해 품질은 높이면서 가격은 낮췄다. 유어스착한마음은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모두 판매중이다.

반짝 행사이긴 하지만 온라인 사이트의 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G마켓은 유한킴벌리와 19일까지 '라이너 데이(LINER DAY)' 프로모션을 열고 여성위생용품을 최대 63% 할인 판매한다. '화이트 울트라 중형 날개형 19매X3팩'은 9900원에 판매하고 화이트 울트라 중형 10매와 라이너(3매), 린넨파우치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해당 제품은 할인 쿠폰 적용시 8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좋은느낌 울트라 대형(17매X3팩)'은 행사 가격 1만400원으로, 쿠폰 적용시 8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울트라 중형 10매와 린넨파우치가 추가 증정된다. 이외에도 '화이트 탐폰 레귤러(16매) 2팩 묶음'도 1만1500원에 판매되고, 구입시 탐폰 레귤러 3매가 추가 증정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