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타면세점 심야 매출 비중 38%…"올빼미 영업 통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설맞이 '명함 소지 고객 텀블러 증정' 이벤트도 진행

두타면세점에서 밤 9시 이후 쇼핑하고 있는 고객들

두타면세점에서 밤 9시 이후 쇼핑하고 있는 고객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두타면세점의 심야 영업 매출 비중이 4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심야 쇼핑에 대한 고객 인지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두타면세점은 18일 "1월 중순 기준 전체 매출에서 밤 9시 이후 심야 영업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일 평균 38%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일 평균인 25.3%에서 10%포인트(p)이상 증가한 수치다.
두타면세점은 운영 효율 개선과 고객 혼선 최소화를 위해 오픈 6개월 만인 지난해 12월1일부터 층별, 요일별로 나뉘어 있던 심야 면세 쇼핑 시간을 자정까지로 일원화했다.

층과 요일에 따라 밤 11시에서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운영 마감 시간이 이원화돼 있던 시스템은 모두 12시로 합쳐졌다. 이후 밤 9시 이후 두타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아졌다. 영업 마감 시간이 전 층 모두 자정으로 조정된 지난해 12월1일부터 심야 매출 비중이 전체의 33%를 넘어서기 시작하더니 올해 1월부터는 꾸준히 35%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심야 면세점이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바탕으로 관광객이나 직장인 등 고객이 밤 시간을 활용해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심야 면세 쇼핑 패러다임을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타면세점은 지난해 5월 오픈 이후 심야에 더 활성화하는 동대문 상권의 특색을 감안해 밤 9시 이후로 영업 시간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쳐 왔다. 야간에 두타면세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겐 10% 추가 할인, 야식 바우처 증정, 교통비 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