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언론도 이젠 모바일?…페북서 중계된 NYT 영상 1억뷰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언론도 이젠 모바일?…페북서 중계된 NYT 영상 1억뷰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미국 유력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페이스북 스트리밍 서비스 '라이브'에 공급한 생중계 영상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8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다.

NYT의 중계 영상은 미국 대선 등 굵직한 정치적 이슈를 등에 업고 흥행에 성공했다. NYT가 페이스북에 공급한 도널드 트럼프와 힐러리 클린턴의 첫 번째 대선 후보 토론 영상은 5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팝스타 영화배우 등 유명인들의 영상도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NYT가 페이스북에 공급한 영상을 통해 올린 수익은 정확히 정산되지 않고 있지만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NYT와 페이스북의 연간 계약금액은 300만달러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최근 지면 광고 수익이 급감하는 언론사의 수익 구조에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미 NYT의 올해 3분기 종이신문 지면광고 수익은 전 분기 대비 19% 감소하며 전체 수익의 22%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반면 디지털 광고수입은 전 분기보다 21.4% 증가하며 전체 수익의 35.5%로 비중을 키웠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 8월 생중계 플랫폼을 개설한 후 특정 언론사들과 영상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NYT와 WSJ 등은 올해 3월부터 1년간 페이스북과 영상 공급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