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7 엣지'가 연말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S7' 시리즈의 국내 일평균 판매량은 1만2000~1만3000대 수준이다. 이 가운데 갤럭시S7 엣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많게는 70%가량 된다. 갤럭시S7 엣지만 일 8000~9000대까지 판매되며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 방어에 나서고 있는 셈이다. 지난 3월 갤럭시S7 시리즈가 출시됐을 당시 갤럭시S7 엣지 비중(50~60%) 대비 오히려 늘었다.
컬러 마케팅 효과도 뚜렷했다.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출시된 새 컬러인 '블루 코랄'과 '블랙 펄' 모두 갤럭시S7 엣지 버전으로만 출시됐다. 블루 코랄은 갤럭시노트7의 시그니처 컬러(대표색)로 출시 초반 품귀현상까지 겪는 등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1일 갤럭시S7 엣지 블루 코랄을 국내 출시하면서 갤럭시S7의 일평균 판매량을 재차 상반기 수준인 1만5000대 전후로 끌어올린 바 있다. 블루 코랄 출시 1~2주간 갤럭시S7 엣지 판매량에서 블루 코랄이 차지하는 비중은 30~40%였다.
지난 8일에는 블랙 펄 컬러 역시 갤럭시S7 엣지로만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블랙 펄 색상을 갤럭시S7·S7 엣지 스마트폰 중 최대 메모리 용량인 128기가바이트(GB) 단일 모델로 출시, 고급화 전략을 사용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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