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금융투자, 최우수 파생금융기관 선정

최종수정 2016.12.16 08:33 기사입력 2016.12.16 08:33

댓글쓰기

-

-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최우수 파생금융기관으로 선정됐다.

파생시장협의회(이진혁 회장)는 15일 서울 여의도 서울마리나에서 제12회 'KOSDA 어워즈' 시상식을 갖고 하나금융투자를 최우수 파생금융기관에 선정했다.

최우수 파생금융상품상은 신한금융투자의 리자드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이 선정됐다.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환율 기초자산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미국 달러화 5년물 스왑금리를 기초로 하는 파생결합증권(DLS)을 판매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시기 적절하게 공급했다. 다양한 상품과 구조로 시장에서 안정적인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 투자은행(IB) 연계 딜을 통해 상품의 확장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시장상황에 맞는 상품을 공급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상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적시적소에 제공한 점이 평가받았다.

KOSDA 어워즈는 국내 파생시장에 참여하는 시장 참여자들에게 설문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후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이상빈 한양대 교수)의 심사 끝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이상빈 교수를 비롯해 엄영호 연세대 교수, 남길남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여했다.
한편 파생시장협의회는 국내 파생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돼 파생금융기관 간 정보 교류와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년 국내 파생상품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파생상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해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