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청렴도 2년 연속 2등급

최종수정 2016.12.14 13:48 기사입력 2016.12.14 13:48

댓글쓰기

"전남 22개 시군 중 2위 차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등급을 받았다.

이는 전남도내 22개 시·군중 2위의 결과로, 해남군은 10점 만점에 7.97점을 받아 전년도 7.77점 보다 0.2점 상승했다.

군은 2015년부터 “청렴한 당신이 해남군의 얼굴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직원전체가 참여하는 청렴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1부서 1청렴시책을 통해 각 부서의 특성에 맞는 청렴시책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일상 생활속에서 청렴문화를 실천해 오면서 깨끗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 왔다.
또한 공직 내부의 자정 노력을 넘어 지역 시민 사회단체와 함께 청렴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의 청렴 분위기를 제고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민원인 등 지역주민과 내부 공무원 등 350여명의 직접 설문을 통해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청렴시책을 생활화 하는 등 공직사회는 물론 지역 전체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자체 청렴시책 우수부서 평가를 통해 황산면과 지역개발과를 최우수부서로 평가하고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