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전남도 투자유치 우수기관 수상

최종수정 2016.12.14 18:06 기사입력 2016.12.14 13:46

댓글쓰기

해남군, 전남도 투자유치 우수기관 수상

"적극적인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활력’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이 14일 열린 2016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한마당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포상금 800만원을 받았다.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 조성, 투자 유치 분위기 확산, 제조업 증가율 등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해남군은 투자협약 체결 및 실현 여부, 투자유치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올해 5월 전라남도 · ㈜땅끝두레와 땅끝해남식품특화단지 내에 90억 원을 투자, 2,580㎡ 규모의 카놀라유 및 햇반 생산 시설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군 자체 투자협약을 통해 6개 업체와 318억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투자협약 이후 4개 업체가 올해 공장 착공에 돌입하는 등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투자 실현 실적도 눈에 띄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투자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총 11억 2,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수출물류비와 소상인 지원 등을 실시하는 한편 각종 박람회 등에 참가해 해남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14일 전라남도 투자유치 한마당에서는 전라남도 · 해남군과 ㈜토우남해중공업간의 투자협약식도 실시됐다. 토우남해중공업은 황산면 옥동산업단지에 700억원을 투자해 특수구조물 제작물 및 농산물 저장 물류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이낙연 도지사를 비롯해 양재승 해남군수 권한대행, ㈜토우남해중공업 박종진 대표가 참석했으며, 올해 투자유치 우수 시군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양재승 군수 권한대행은 "농어업군인 해남에서 기업 투자유치를 통해 처음으로 수상을 거두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기업하기 좋은 해남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