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상반기 GS샵 전체 판매 1등, 현대홈쇼핑 이미용 1등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애경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판매 속도가 가파르다.
애경은 '에센스 커버팩트'가 8일 롯데홈쇼핑 판매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200회 매진'이라는 기록을 수립했다고 9일 밝혔다. 2013년 9월 GS샵을 통해 처음 공개한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이후 3년 3개월 동안 총 313회 방송 가운데 매진율 64%를 기록했다.

커버팩트의 매진율은 시즌3(2014년 10월)부터 상승했다. 특히 시즌5(2015년 10월)는 67회의 판매방송 동안 딱 1회 방송에서만 매진을 놓치며 98.5%라는 매진율을 기록했다. 또한 GS샵에서는 지난해 9월13일부터 약 10개월동안 56회 방송에서 연속매진 행진을 펼쳐 '완판팩트'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이에 더해 지난 달 출시된 시즌7 '에센스 커버팩트 VX'는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판매방송 16회 내내 100% 매진율을 기록 중이다. 커버팩트의 성공요인은 탄탄한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가 꼽힌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함께 수분과 커버력을 갖춘 제품력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홈쇼핑 방송 '200회 매진' 수립 원본보기 아이콘

이같은 제품력에 힘입어 구매 연령층이 확대되면서 주요 타깃이었던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구매비중이 증가하며, 이제는 20~40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이다. 커버팩트는 홈쇼핑 누적매출 2280억원, 누적판매량 300만세트(1500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오프라인으로 판매채널을 확장, 지난해 12월 신규 시내면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대부분의 면세점에 입점했으며, 지난 9월에는 AK플라자 수원점에 1호점을 열며 백화점에도 입성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