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촛불 인테리어 효과 스피커 출시

최종수정 2016.12.06 10:00 기사입력 2016.12.06 10:00

댓글쓰기

LED 조명, 촛불 떨림까지 묘사…360도 방향으로 소리, 야외 활동에도 유용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가 촛불 모양을 형상화해서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스피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가 6일 공개한 신제품 '캔들'은 전체적인 윤곽은 삼각뿔 모양인데,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처리하고 위쪽에는 촛불을 모티브로 한 LED 조명을 적용했다. 디자인을 강화하고 휴대성을 높인 포터블 스피커를 내놓으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고려한 셈이다. 촛불의 떨림까지도 생생하게 보여줄 정도다.
이 제품은 힐링모드에서 5가지 색이 서서히 번갈아 나타나 분위기를 은은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제품의 본래 기능인 스피커 성능에도 신경을 썼다. 이 제품은 360도 방향으로 소리를 내기 때문에 사용자는 어느 곳에 있어도 생생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가 6일 디자인을 강화하고 휴대성을 높인 포터블 스피커 3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모델이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6일 디자인을 강화하고 휴대성을 높인 포터블 스피커 3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모델이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깊은 중저음을 내는 패시브 래디에이터(Passive Radiator)는 풍성한 사운드를 만든다.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무게는 콜라 캔 한 개와 비슷한 290g"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캔들과 함께 야외활동에 최적화한 스피커인 '쿠키'와 '액티브'도 선보였다.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물이 튀거나 갑자기 비가 내려도 사용이 가능하다. 옷, 배낭, 자전거 등에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 활동이 많은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LED 조명은 밤에 활동할 때 주변에서 잘 보이기 때문에 안전사고도 예방해준다.
고급형 제품인 액티브는 최대 출력이 16W(와트)에 달한다.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캠핑에서 사용하기에 좋고, 자전거를 타는 등 주변 소음이 클 때도 유용하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무게는 생수 한 병 수준인 530g이다.

원반 모양의 경량형 제품인 쿠키는 재킷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다. 간편한 차림으로 즐기는 조깅은 물론이고, 무게를 줄이는 게 중요한 등산할 때도 유용하다. 쿠키의 무게는 스마트폰 수준인 167g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는 "휴대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으로 포터블 스피커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