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항의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가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말 기준 87항차였던 광양항의 항차수는 올들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및 회생절차 개시 이후 한진해운 8항차 감소 등 81항차까지 감소했었다.
공사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광양항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등 항차수 회복에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현대상선 등 대체선박 투입, 홍콩 인트라선사인 소패스트 선사(SOFAST Shipping Ltd.)의 신규서비스 투입 등을 이끌어 내 현재 86.5항차를 회복했다.
또한 환적화물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선사인센티브 단가를 기존 컨테이너 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1만∼1만5,000원에서 1만5,000~2만5,000원으로 확대 실시중이다.
공사는 이와 함께 올 연말까지 90항차를 목표로 찾아가는 임원마케팅, 선사별 모니터링, 화주 본사 중심의 수도권마케팅 강화는 물론 화주 불편해소 센터 구축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송정익 마케팅팀장은 “인트라아시아를 중심으로 광양항 정기선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며 “보다 촘촘한 피더네트워크 구축으로 미주 등 원양서비스 유치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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