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씨티은행, 국내 최대 자산관리 지점 '청담센터'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잔액 1000만원 이하' 계좌유지수수료 도입안 첫 공식화…박진회 행장 "사회 취약계층 제외"

1일 서울 강남구 한국씨티은행 청담센터에서 박진회 은행장(왼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씨티은행)

1일 서울 강남구 한국씨티은행 청담센터에서 박진회 은행장(왼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씨티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1일 서울 강남구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산관리 전문 영업점 '청담센터'를 열었다.

박진회 씨티은행장은 이날 청담센터 개념 기념 행사에서 "새로운 개념의 은행영업점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저성장과 저금리 등 답답한 경제상황 아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은행 청담센터는 지하를 포함한 7개 층 건물 전체를 사용해 자산관리 영업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금융투자 및 자산관리 전문 인력 약 30명을 포함해 총 70여명의 직원이 상주한다. 지점 1층은 은행 창구를 없애는 대신 벽면에 설치된 대형 디스플레이 '세일즈월(Sales Wall)'을 통해 상품 등을 안내하는 '스마트존(Smart Zone)으로 운영된다. 2~3층은 2억~10억원 미만 자산가(씨티 골드)를 위한 상담실과 라운지 등이 마련됐다. 10억원 이상 고액자산가(씨티 프라이빗클라이언트)는 4~5층에 마련된 라운지 콘셉트의 VIP 전용 공간에서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 행장은 이날 개점행사에 이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계좌유지수수료'에 대해 처음으로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박 행장은 "계좌유지수수료는 디지털 뱅킹으로 고객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봐 달라"며 "사회 취약계층은 제외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은행은 내년 초부터 영업점을 통해 개설된 신규 계좌에 대해 계좌 잔액 1000만원 이하일 경우 3000~50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씨티은행 관계자도 "계좌유지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높이려는 목적이 아니라 모바일ㆍ인터넷 뱅킹 활성화에 따른 관습의 변화일 뿐"이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거래는 수수료를 전혀 부과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