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지원 “박영수 특검에 법조인생 마지막 명예 걸고 수사하겠단 다짐 받았다”

최종수정 2016.12.19 21:57 기사입력 2016.12.01 10:59

댓글쓰기

박지원 “박영수 특검에 법조인생 마지막 명예 걸고 수사하겠단 다짐 받았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자신이 추천한 박영수 특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박 비대위원장은 1일 오전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박영수 특검은 당 의원들과 제가 책임지고 추천해서 대통령으로부터 특검으로 임명받았다”며 “박 특검에게 어떤 경우에도 법조인생 마지막 명예를 걸고 임명되면 철저히 수사를 하겠다는 다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물론 박 특검이 현 검찰간부 여러 사람과 잘 아는 사이라는 것을 안다”며 “검찰이나 어떤 직장도 한국사회가 그렇게 크지 않은 조직이어서 조직 내 선후배 사이로 얽히고설킨 인연에 대해선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박영선 민주당 의원이 어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서 그런 문제점 지적한 것에 대해 참 잘한 지적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렇게 해서 국민이, 그리고 국회에서 우려하는 내용을 박 특검에게 경고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국민과 국회, 또 특별히 추천한 국민의당과 박지원이 우려하는 것이 공개적으로 밝혀졌다”며 “이러한 것을 고려해서 철저히 수사하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달라. 박 특검이 어제 발표한대로 엄정한 수사로 국민에 보답하겠다는 말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