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표창원, 특검 임명된 박영수 변호사 “진실 규명에 문제없다는 것이 중론”

최종수정 2016.11.30 19:42 기사입력 2016.11.30 19:42

댓글쓰기

사진 = 표창원 블로그

사진 = 표창원 블로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최순실 국정개입 특별검사로 임명된 박영수 변호사에 대해 "수사능력과 소신, 독립성 및 정의감과 진실규명 의지에 전혀 문제없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밝혔다.

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박영수 특검 관련 문의가 많아 법조계 내외 및 진보적 법조 언론인 등에게 확인한 바 이 같은 의견이 중론. 믿어주시죠"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다만 특검보와 수사인력에 경찰 정예요원들이 꼭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많다"고 단서를 달았다.

그러면서 "박영수 특검이 누구랑 친하고, 같이 근무했고 하는 식으로 평가하자면 전 모친이 이명박과 같은 모임이었고 강신명 전 경찰청장, 새누리당 윤재옥 의원 및 이만희 의원의 대학 후배"라며 "한국 사회에서 한 두 다리 건너 아는 사람 너무 많죠. 수사 지켜보시죠"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박영수 특검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심복 국정원 최윤수 2차장을 '양아들'이라고 호칭할 정도로 매우 가까운 사이였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일각에서는 우병우 전 수석과의 친분이 수사에 영향을 끼치지 않겠느냐는 우려가 불거지기도 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