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젊은 고객 적극 공략…식당가·영화관 인접지역에 매장 배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중기 제품 전용 매장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 패밀리스포츠관에 70㎡(20평) 규모의 중소기업제품 전용 매장 ‘아임 쇼핑(IM SHOPPING)’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브랜드에 상관 없이 제품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좋다면 지갑을 여는 20~30대 젊은 고객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식당가와 영화관 인접지역에 위치한 곳에 매장을 배치했다.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매장 인테리어 비용을 전액 부담하는 한편, 마진 또한 최저수준(20%)으로 책정했다. 운영 기간 역시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장기간 보장할 계획이다.
아임 쇼핑 판교점은 총 54개 벤치 및 중기업체의 가전제품·생활용품·전통 공예품 등 400여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신규 중기업체를 지속적으로 추가 입점시켜 중기제품 홍보효과도 제고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특성을 고려해 아임 쇼핑 입점 업체 선정 시, 기존 판매실적 등을 따지지 않고 참신한 디자인과 기능 등 상품성만으로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3월부터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등 4개 점포에서 10회에 걸쳐 약 120여개 중기 제품을 소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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