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진공-코트라, 칠레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 개소

최종수정 2016.11.20 11:00 기사입력 2016.11.20 11:00

댓글쓰기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이 19일(현지시각)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수출인큐베이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이 19일(현지시각)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수출인큐베이터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중소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칠레 산티아고에 수출인큐베이터를 개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출인큐베이터 개소는 코트라와 함께 글로벌 창업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했다. 입주기업에 대해 사무공간(7개 기업 입주가능) 제공, 현지 마케팅, 법률회계 자문 등을 지원한다.

또 중진공은 오는 21일 페루 리마에서 현지 생산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페루 생산부는 중소기업 정책 수립과 조율, 산업투자 촉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은 양국 중소기업 간 협력을 확대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남미시장 진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수출인큐베이터는 중진공과 코트라가 국내 입주기업 모집부터 해외 인큐베이터 운영까지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제조업 비중이 30% 이상이거나 도매업ㆍ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이면 연중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중진공 국제협력처, 코트라 유망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