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나주 혁신도시 악취 배출시설 지정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주시 등 관련기관과 협의체 발족해 악취 해결 총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나주 혁신도시 악취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혁신도시 주변 축산농가 등에 대해 악취방지법에 의한 악취 배출시설 지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환경 관계부서와 나주시, 환경산업진흥원 및 한국환경공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악취 저감대책 추진을 위한 도 단위 협의체를 발족키로 지난 16일 협의했다.
특히 혁신도시 주변 1㎞ 내 28개 축산시설과 3㎞ 내 중점 악취관리시설 11개소 등을 대상으로 악취 배출 허용 기준을 3회 이상 초과한 시설에 대해 악취 배출시설로 지정키로 했다.

이를 위해 악취 배출시설에 대한 지속적 악취 검사를 실시하며 ‘악취 배출시설’로 지정되면 시설 개선과 함께 엄격한 배출 허용 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다.

나주시는 또 올해 악취 배출시설에 대한 미생물제재 시범 살포사업을 추진하고, 2017년부터는 악취 저감 효과가 큰 미생물제재 살포사업을 본격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2017년에는 액비순환시스템 등 국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혁신도시 아파트 주변에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2개소에 1억 5천만 원을 들여 관련 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혁신도시 주민들을 악취 감시원으로 임명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도 단위 협의체 발족과 함께 나주시에서는 자체적으로 11월 말 주민 대표, 축산농가 대표 등이 참여하는 실무대책 협의회를 구성해 주민 의견 수렴 및 악취 해소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전라남도는 혁신도시 주변 악취 유발시설 26개소를 점검해 7개 위반시설에 대해 고발과 함께 과태료 부과와 시설 개선 조치를 했으며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관련 시설 기술 지원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이기환 전라남도 환경국장은 “악취 배출 요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시설별로 대책을 마련해 혁신도시 주민들이 안심하고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악취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