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진공, 청년사업사관학교 심화과정 '프리스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7일 내달 3일부터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리스쿨(Pre-Schoo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리스쿨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희망자를 대상으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사업적 가치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 실전 창업교육을 3개월에 걸쳐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선진형 창업 예비진단 교육시스템이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프리스쿨(심화)과정에서는 창업 아이템을 시제품으로 제작하는 과정도 운영된다. 교육과정 수료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시 1차시험(서류평가)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성환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 후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진행하기 전에 창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과정"이라며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부3.0의 가치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청년CEO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의 창업초기 기업 대표들을 모집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해왔다.
2011년 설립이후 1000명 이상의 유망한 창업자를 양성하면서 5천억원 이상의 매출과 5천여명의 일자리 창출하는 등 정부의 최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1년간 총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2년간 최대 2억원 예정)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비가 지원되며, 창업준비 공간 제공, 창업실무교육,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의 밀착코칭 등이 원스톱으로 지원된다.

프리스쿨과정 지원자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로 하면 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